발라드의 여왕 이수영 프로필발라드의 여왕 이수영 프로필

Posted at 2011. 6. 19. 09:11 | Posted in Singer/이수영


발라드의 여왕 이수영


1999년 11월 자신의 독특한 음색을 드러낼 수 있었던 단 한곡 “I Believe”로 데뷔하자마자 방송계를 강타하면서 데뷔한 이수영은 현재 양파, 박정현 등과 함께 호소력 짙은 노래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마치 젊은 심수봉을 연상시키는 독특한 카리스마의 소유자 이수영은 이른바 "꺽임"의 대명사로서 맹렬히 활동하고 있는 발라드계의 대표적인 여성가수이다. 그룹 MUTANT에서 활동을 했었고, 이소은의 작별 등을 만들었던 MGR의 작품인 “I Believe”는 MGR의 주된 선율이라고 볼 수 있다. 동양적이면서 민속적인 음율을 바탕으로 장대한 오케스트라의 선율을 담고, 그녀의 깊으면서도 아름다운 보컬로 완벽한 조화를 이룬 것, 이는 기존의 조용한 발라드나 댄스 가수와를 부르는 여성가수들과는 다른 호소력으로 많은 이들의 특별한 사랑을 받았다. 깔끔한 가사와 애절한 바이브레이션의 조화로 자신만의 영역을 만들어가고 있는 이수영은 차분하면서도 부지런한 활동으로 부침없는 가요계 생활을 이어가고 있다. 2002년엔 신보 발표와 함께 몇몇 대표곡의 뮤직비디오를 모은 DVD를 함께 발매해 많은 팬들의 호응을 이끌어내기도 했으며, " I Believe" 이외에도 "라라라", "덩그러니", "우미공주"등의 연이은 히트곡과 놀랄만한 판매고로 가요게 정상을 지켜내고 있다. 자신만의 색깔을 꾸준히 만들어가고 있지만, 이 꾸준한 자기 세계가 자기고착으로 남는게 아닌가 하는 우려를 깨기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제가 젤 좋아하는 가수中 하나 입니당 !!  전 그리고사랑해라는 곡 이 젤 좋더라구용 !!


출처 : www.ydstory.co.kr


//